22.01.12(수)_파월 청문회, 증시 반등, 화정동 아파트 신축현장 붕괴사고 관련 느낀점 등

새벽에 파월 청문회에서의 발언을 이유로 미장/크립토 시장이 반등하여 국장도 제발 덕좀 보자!라는 마음이었다.(미장 상승시에는 디커플링/미장 하락시에는 커플링인게 경험상 다수였지만)

어제 광주 화정 아이파크 2단지 신축현장 외벽붕괴 사고 여파로 hdc현대산업개발 주식은 -15%대로 시작


https://n.news.naver.com/article/001/0012912671

광주시, 현대산업개발 모든 건축·건설현장 공사중지 명령

학동 참사 이어 화정동 아파트 현장서도 붕괴사고…광주 전역 일제점검 나서기로실종자 6명은 어디에(광주=연합뉴스) 정회성 기자 = 광주 서구 화정현대아이파크 주상복합아파트 구조물 붕괴

n.news.naver.com

이로서 광주광역시 내 현대산업개발 건축/건설현장은 올스톱이 되었다.
-화정 아이파크 1,2단지
-계림sk뷰 아이파크
-운암주공3단지 재건축(자이 포레나 아이파크)
-학동4구역 재개발(무등산 아이파크 2차)

광주 부동산 시장에 올해 입주물량/향후 공급물량이 이연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. 계림sk뷰아이파크는 별 문제 없으면 곧 재개하겠지만 2022년에 쏠려있던 입주물량이 2023년으로 일부 이월. 운암3단지는 생각보다 계속 늦어지는중, 학4는 진짜 작년과 올해 2연타를 맞았다.

올해 광주 아파트 신규 분양 물량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진척도에 좌우될것으로 보이는데 일부를 제외하면 잘 진행되고있다.

hdc현산 종가는 -19%로 마감했는데 수급을 보니 개미지옥이 따로 없다.

살짝 반등주다가 고꾸라졌다. 내일 장에 반등이 나오면 털어내려고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일듯한데 과연 생각대로?

보유중인 국내 주식은 대부분 상승/2개종목은 보합으로 마감하였다.

이번 화정 아이파크 사건(비극)을 통해 다시금 생각하게 된 것이 역시 사람들은 남의 집 불구경을 좋아한다는 것이다.
입주를 기다리던 입주민들에게 할말/못 할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P값 못받을거라고 조롱하고 불안해서 그 아파트에 어떻게 사냐고 불안감을 조장하며 타인의 불행이 나의 불행이라는 것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.

난 성공하면 대중과 멀리 떨어져 단독주택에서 높은 담벼락 치고 살아야겠다. 아직 그럴 체급이 안되어 이렇게 살고 있지만.

LG에너지솔루션이 엘화에서 분사 후 코스피 상장을 하는데 기관 자금을 추산해보면 1경 518조가 모였단다.
https://m.sedaily.com/NewsView/260U5NCASH#cb

[단독] 상상 속 숫자 '1경' 돌파…LG엔솔, 역대급 수요예측

국내 최대 전기차 배터리 업체인 LG(003550)에너지솔루션의 기업공개(IPO)에 기관투자가들의 ‘사자’ 주문이 폭주해 상상 속 숫자로 여겨지던 1경(1조의 1만 배) 원이 출현했다. LG엔솔의 기관 수요

m.sedaily.com


기관들 청약증거금이 100%인게 말이되는 소린가 싶긴 하지만...청약경쟁률이 1500:1이라니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음은 확실하다.

개인들도 LG엔솔 공모주 청약은 무조건 남는장사라고 생각해서 몰릴수밖에 없겠지 싶다.

상장 마무리되면 기관/개인 유동성이 국내주식시장에 일부라도 좀 머물러있기를.


댓글

Made by 황사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