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제 다시 중국 게임시장이 열린다

중국 시장의 문이 다시 열리는 신호탄은 검은사막 모바일 판호 발급사건 이었음.

 

그렇다면 중국 게임 시장은?

출처-IBK투자증권

판호 신청 프로세스

 

 

국가별 게임시장 점유율(2019년 기준): 미국>중국>일본>영국/한국>프랑스/독일.... 중국이 미국보다 커질 듯.

 

 

중국 게임시장(2020년, 디바이스 기준): 모바일 75%, PC 20%, 웹게임 3%, 기타 2%

 

RPG가 돈이 되는 중국(아시아)시장

 

중국 게임시장 유통구조

 

중국 주요 퍼블리셔 현황: 텐센트, 넷이즈 등. 텐센트는 자회사가 많다.

 

그간 중국 판호로 희망고문 당한 세월이 얼마냐... 던파 모바일 출시일정이 엎어졌을 때의 충격이란.

중국 게임시장 진출 시 유의사항도 참 많다.

 

2020년 이후 판호 발급 현황

2020.12.02. 서머너즈워(컴투스)

2021.02.09. 이브에코스(CCP게임즈-펄어비스 자회사)/가디언테일즈(콩스튜디오)/룸즈 PS4(핸드메이드게임즈)

2021.06.28 검은사막 모바일(펄어비스)

 

 

엔씨소프트 리포트(TP 1,030,000원)

넷마블 리포트(TP 165,000원)

펄어비스 리포트(TP 100,000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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